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일상

[만장굴]신비로운 세계자연유산 만장굴.

by The Career 2024. 6. 11.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여행지는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되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만장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김녕해수욕장에서 차로 10분 거리이기 때문에, 김녕해수욕장 -> 만장굴 순서로 관광하셔도 좋습니다

* 입장 요금은?

입장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개인(성인) 기준 2,000원이며, 단체는 1,800원이며 그 외에 청소년, 군인 등의 할인요금이 존재합니다. 유명한 관광지임을 고려했을 때, 크게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만장굴?

만장굴은 대한민국 천연기념물 98호로, 김녕굴과 만장굴은 원래 하나의 굴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천장이 붕괴되어 두 개(김녕굴, 만장굴)로 나뉘어졌다고 합니다.

 

만장굴 내부에는 조명과 함께 동굴 안을 보며 걸어다니면서 관광을 진행하게 됩니다. 만장굴 입구부터 끝까지는 대략 왕복 40분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천장에선 물이 떨어지기 때문에 우산, 우의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중간중간에 조명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밝지 않아서 보통 휴대폰 플래쉬를 켜고 많이 다녔습니다.

입구부터 1Km지점에 도달하면, 거대한 돌기둥이 보이는데, 이 곳에서 더 이상 들어가지 못하게 통제하고 있어서 사실상 만장굴의 끝지점입니다. 조명이 비춰주고 있는 돌기둥은 신비로운 지하 세계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지점이다보니, 사진촬영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멈춰있다보니, 조금 어수선한 감도 있었습니다.

김녕해수욕장에서 바로 관광하기 좋은 만장굴, 제주도에 오신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반응형